[금융라운지] 한화생명, 사랑의 연탄 배달 · 산업은행, 설 명절자금 1조원대 공급 · 신한은행, 문체부 장관 표창 外
2016-01-08 이지완 기자
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사랑의 연탄 배달
한화생명(대표 차남규)은 8일 올 겨울 강원도 폐광지역 독거노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300여 명이 2박3일 동안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한화해피프렌즈 봉사단원들은 강원도 영월, 태백, 정선, 평창지역 총 310곳의 가정에 연탄 200장씩 총 6만2천 장을 전달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왕따와 욕설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각 지역에서 실시했던 다양한 캠페인을 엑스포 형식으로 진행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산업은행, 중소기업 대상 설 명절자금 1조1천억 원 공급
산업은행(회장 홍기택)은 설 명절을 맞아 자금사정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금조달에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설 명절 전·후 기간 동안 신규자금 6천억 원 및 만기연장 5천억 원, 총 1조1천억 원의 자금을 집중 공급할 예정이다.
또 이번 자금지원과 관련해 최대 0.5%p 이내 대출금리 감면, 기존 대출금의 분할상환 유예 및 만기연장 시 심사 우대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문화가 있는 날 유공 장관 표창
신한은행(행장 조용병)이 '문화가 있는 날' 자체 기획 공연 개최 및 대국민 홍보의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권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영업점을 중심으로 각 지역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고객과 함께 문화 속으로!',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무료 공연 관람 이벤트' 등도 실시했다.
아주캐피탈, 업계최초 2회 연속 콜센터 서비스분야 KS인증
아주캐피탈(대표 이윤종)이 업계 최초로 '콜센터 서비스 KS인증'을 2회 연속 획득했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KS 서비스 인증제도'는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KS마크 표시를 허가하는 국가인증 제도다.
아주캐피탈은 이번 심사에서 모든 영역에 대한 적합판정을 받아 재인증에 성공했다. 이는 고객 요구사항과 한국산업표준을 바탕으로 사내표준 제정, 콜센터 비즈니스 프로세스 21개 단위로 표준화한 품질경영 운영의 결과다.
디캠프-청년희망재단, 유망 스타트업과 글로벌 인재 연결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하영구)이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D.CAMP(디캠프)가 청년희망재단과 함께 다음달 3일 '청년희망재단과 함께하는 D.MATCH(디매치) 글로벌'을 개최한다.
디매치는 유망 스타트업과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인재들을 이어주는 인턴 채용 프로그램이며 디캠프는 스타트업의 인력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4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청년희망재단과 함께 하는 디매치 글로벌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과 글로벌 역량을 지닌 인재들을 발굴해 연결하기 위해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턴을 채용하는 스타트업에게 디캠프와 청년희망재단이 일정 기간 인턴의 급여 일부를 지원하며 지원금은 기업당 최대 600만 원이고 전체 지원 규모는 최대 1억2천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지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