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이마트몰, 설 선물세트 예약 매출 182% ↑ · 홈플러스, '별별호텔' 앱 론칭外
이마트몰, 설 선물세트 예약 매출 182% ↑..이마트 매장보다 두배 높아
이마트몰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2.4% 신장해 오프라인 매장의 신장율(92.8%)보다 두 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월25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 사전예약 선물세트 전체 매출 중 온라인이 차치하는 비중도 현재 11.5%로 지난해 설(8%)에 비해 3%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을 이용해 선물세트 사전예약 구매를 하는 고객의 비중은 설 사전예약을 기준으로 40%를 차지한다. 2014년 추석(9%)에 비해 4배, 2015년 추석(18.4%)과 비교해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몰은 삼성, 국민카드 등 8개의 신용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 시 최대 50만 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며 5% 청구할인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호텔 예약서비스 ‘별별호텔’ 앱 론칭
홈플러스와 온라인 호텔 예약사이트 호텔조인이 함께하는 온라인 호텔 예약 서비스 ‘별별호텔’이 모바일 앱을 론칭했다.
별별호텔은 국내외 호텔 및 숙박업소 이용객들에게 합리적인 서비스 상품을 제공하고자 지난 10월부터 홈플러스와 호텔조인이 업무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국내외 7만여 개 호텔 예약 서비스다.
별별호텔을 통해 국내외 호텔을 예약하면 숙박일수에 따라 별(★) 스탬프를 지급하는데, 9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1박을 무료로 제공해 준다. 스탬프 적립 및 사용은 국내외 호텔 모두 해당되며 이는 별별호텔 고객을 위한 단독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홈플러스는 앱 론칭을 기념해 3월31일까지 별별호텔 앱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시 즉시 사용 가능한 호텔조인 적립금 5천 포인트와 국내외 호텔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랜드, 스키리조트 베어스타운 ‘코코몽 눈썰매장’ 무제한 시즌권 출시
이랜드그룹이 운영하는 스키리조트 베어스타운이 겨울 시즌 동안 눈썰매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눈썰매장 시즌권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랜드 베어스타운 코코몽 눈썰매장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을 소재로 한 눈썰매장이다. 국내 최장 길이인 400m를 자랑하며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탑승형 리프트가 특징이다.
베어스타운 코코몽 눈썰매장 시즌권은 1매 9만 원으로, 한번 구매하면 시즌 폐장일까지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다.
경기도 포천 소재의 스키리조트 베어스타운은 국제공인 슬로프인 챌리저(2,500m), 챔피온(2천100m), 파노라마(2천m) 등 총 11면의 슬로프로 돼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