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SK텔레콤, T로밍 LTE One Pass · KT, 유클라우드 30% 할인 · LG유플러스, IoT 셋탑박스 출시 外
2016-02-01 이지완 기자
SK텔레콤, T로밍 LTE One Pass 출시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전 세계 55개국에서 LTE 속도로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LTE OnePass'를 출시했다.
'T로밍 LTE OnePass'를 이용하는 고객은 하루 1만5천 원(VAT 별도)에 LTE 데이터 250MB를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량을 모두 사용해도 200Kbps 이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 메신저·웹서핑 등은 제약 없이 이용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LTE 데이터 로밍이 가능한 국가만을 여행할 경우 'T로밍 LTE OnePass' 요금제를 쓰는 것이 유리하다.
KT, 유클라우드 서버 선구매 쿠폰 이용 시 30% 할인 요금 적용
KT(대표 황창규)는 기업이 유클라우드 서버를 선구매 쿠폰으로 이용 시 30% 할인된 요금을 적용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유클라우드 비즈'는 지난 2010년 출시된 국내 1위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로 현재 6천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유클라우드 서버 사용 시 할인 쿠폰을 선구매해 요금을 납부하는 형태다. 기존 유클라우드 요금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쿠폰 구매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 IoT 품은 홈시어터 셋탑박스 출시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가 IoT 허브를 탑재해 리모콘 대신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집안의 IoT 기기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U+tv Gwoofer'의 신모델을 선보였다.
기존의 IPTV 셋탑박스에 IoT 허브가 탑재돼 '안방 불꺼', '거실등 켜', '플러그 꺼', '가스락 잠거' 등의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모든 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를 탑재해 실제 영화관이나 콘서트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서라운드 입체 음향과 UHD 영상 등을 내 집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한다.
구글, 제2회 애드몹 학생 앱개발 경진대회 진행
Google(구글, 대표 순다 피차이)은 전 세계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앱 개발 경연대회인 '제2회 애드몹 학생 앱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애드몹은 개발자들이 앱에 광고를 달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광고 제품이다.
코딩을 좋아하거나 모바일 앱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번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이 만든 앱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배우고 푸짐한 부상도 받게 된다.
경진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해서는 Android 또는 iOS 앱을 만들고 비즈니스 계획을 세우기 위해 애드몹을 활용해야 한다. 경진대회는 앱 업계의 리더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평가한다.
글로벌 우승자 1명 외에 북미, 중남미, 유럽과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등 결승 진출자에게는 구글 기기가 수여되며 애드몹 웹사이트에 소개된다.
롯데시네마, 세계 명작 시리즈 제 11탄 오페라 '카르멘' 개봉
롯데시네마(대표 차원천)가 세계 명작 오페라 및 발레 시리즈 제 11탄 오페라 '카르멘'을 오는 3일 개봉한다고 밝혔다.
오페라 '카르멘'은 프랑스 작가 프로스페르 메리메의 동명소설을 조르주 비제가 각색해 1875년 발표한 작품으로 여주인공인 '카르멘'의 이름을 딴 작품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지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