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삼성포럼' 개막, 신제품 대거 공개 · LG 올레드 TV, 60초 슈퍼볼 광고 '화제' 外

2016-02-02     김국헌 기자

삼성전자,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 '삼성포럼' 개막  


삼성전자가 동남아포럼을 시작으로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포럼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2016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동남아포럼에는 삼성전자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 지역 파트너와 현지 미디어 등 1천100여명의 많은 인파가 몰렸다. 

이번 동남아포럼에서는 기존의 화질을 뛰어 넘는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SUHD TV를 필두로 IoT 기능이 적용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 애드워시 세탁기, 기어 S2, 갤럭시 탭 프로 S 등 혁신적인 신기술로 소비자를 배려하는 생활가전과 모바일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전용성 전무는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혁신 제품과 신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제품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의 결합으로 일상 속 새로운 스마트 라이프 모습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전체 삼성포럼은 3월 초까지 약 한 달간의 일정으로 말레이시아, 모나코, 포르투갈, 중국 4곳에서 8개 지역 포럼을 개최해 전세계 주요 파트너와 미디어를 직접 만나고 소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산업 조명용 LED 모듈 '인플럭스(inFlux)' 출시

삼성전자가 산업용 조명에 최적화된 고광속 LED 모듈 '인플럭스(inFlux)'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LED 모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인플럭스(inFlux)는 산업 조명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LED 모듈로, 기존 산업용 형광등과 하이파워 패키지 모듈을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적으로 공장, 대형 창고, 실내 주차장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조명은 높은 천장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고광속 및 높은 신뢰성이 필요하다.

'인플럭스'는 삼성전자 고유의 플립칩 기술이 적용된 미드파워 패키지(LM301A)를 채용했으며, 하이파워 패키지를 사용한 모듈 대비 광효율과 가격 경쟁력이 향상된 제품이다.

특히 LED 광원 사이의 '암부 현상'을 최소화해 빛이 균일하게 퍼지는 광 균제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미드파워 패키지를 채용한 제품보다 열저항이 낮고, 고전류 구동이 가능하여 고광속 제품에 적합하다.

인플럭스 직선형 모듈은 길이와 광속으로 구분되는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췄으며, 각 모델을 조합해 원하는 디자인과 광속(6,000lm~40,000lm)을 구현할 수 있어 조명 고객사의 편의성을 높였다.

LG 올레드 TV, 60초 슈퍼볼 광고 '화제'

LG전자가 이달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제50회 ‘슈퍼볼(Super Bowl)’에 맞춰 사용할 올레드 TV 광고를 유튜브,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에 공개했다.

LG전자가 2일 공개한 슈퍼볼 광고는 60초 분량이다. 미래의 한 남자가 미래의 TV인 올레드 TV를 현재로 가져와 현재의 자신과 함께 힘을 합쳐 반대세력으로부터 끝까지 지켜낸다는 내용이다. 긴박한 추격 장면 등의 화려한 영상도 광고의 또 다른 볼거리다. 

LG 슈퍼볼 광고는 헐리우드의 유명 영화배우 리암 니슨(Liam Neeson)과 마이클 니슨(Michael Neeson) 부자(父子)가 각각 미래와 현재의 주인공을 연기했다. 

기존 슈퍼볼 광고는 유머나 따뜻한 인간미를 앞세웠다. 이에 비해 LG 올레드 TV 슈퍼볼 광고는 화려한 액션과 컴퓨터 그래픽 등 SF영화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영상미로 차별화했다.

리들리 스콧과 제이크 스콧 부자(父子)가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 ‘에일리언’, ‘글레디에이터’, ‘마션’ 등에서 감독을 맡았던 리들리 스콧은 특유의 무게감 있는 영상으로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를 표현했다. 특히 2.57mm의 얇은 패널, 패널 뒷면에 적용한 투명 강화유리, 세계적 오디오 회사인 하만카돈과 함께 개발한 스피커 등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요소를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2월 할인행사 실시

삼성 디지털프라자가 2월 한 달간 졸업ㆍ입학ㆍ혼수ㆍ이사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졸업ㆍ입학 시즌을 맞이해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노트북과 일체형 PC 등을 최대 50만원대에 할인 판매하며, 아카데미 마일리지에 가입하고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10만원 상당의 캐쉬백을 증정한다.

삼성 휴대폰을 구매하고 삼성페이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각종 휴대폰 액세서리를 5천원에 할인 판매하는 ‘5천원의 행복’ 행사도 진행한다.

‘갤럭시 노트 5’ 구매 고객에게는 급속 무선 충전기를, ‘갤럭시 S6’ 구매 고객에게는 급속 충전 배터리팩을 각각 5천원에 할인 판매한다.

또 ‘갤럭시 S6 엣지’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신 모바일 VR 기기인 ‘기어VR’을 5천원에 할인 판매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삼성 정품 액세서리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새학기를 맞이하는 초ㆍ중ㆍ고ㆍ대학생들을 위해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등 삼성 휴대폰 행사 모델 구입 시 EBS 인터넷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2월 들어 증가하는 이사와 혼수 가전 수요에 발맞춰 플러스페이 금융혜택을 통해 500만원 이상 결제시 최대 30만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며, 삼성전자 웨딩마일리지에 가입하는 예비 신혼부부 고객에게는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추가로 최대 300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이 밖에도 7대 인기 품목(PC,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전기밥솥)의 이월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2016년형 에어컨 신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 상당의 보상할인 행사도 실시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