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한국타이어, 주유권 증정 이벤트 · 현대중공업 여성용접사 양성 · 쌍용차, 설날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外
2016-02-02 김국헌 기자
한국타이어, 트럭버스용 타이어 구매하면 주유권 증정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새해를 맞이하여 트럭∙버스용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새해맞이 복(福) 터졌다고 전해라’ 이벤트를 2월 2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트럭버스 운전자들의 유류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되어 한국타이어 트럭버스 전문매장 TBX(Truck Bus Express) 및 한국타이어 공식 대리점에서 행사 대상 타이어를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만원, 4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2만원 주유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 대상 상품에는 마일리지 한계에 도전하는 최고의 전천후 타이어 AH30+, 최고의 카고/트랙터용 프리미엄 타이어 AH33+ 등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
현대중공업 여성용접사 양성
현대중공업에서 산업 현장의 최고 기능인을 꿈꾸는 여성들의 도전이 눈길을 끈다.
현대중공업은 기술교육원 「여성용접사 양성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여성 15명이 6주간의 자동화 용접 교육을 마치고 오는 5일(금) 수료한다고 밝혔다.
20대 미혼 및 30~40대 주부 10명과 베트남과 페루 등 다문화 가정 여성 5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 이들은 현대중공업이 모집한 최초의 여성 기술교육생이다.
현대중공업 기술교육원에는 매 기수마다 여성이 1~2명씩 있었지만, 이처럼 여성 교육생만을 별도로 모집, 교육한 것은 처음이다.
현대중공업이 이 같은 시도를 한 것은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용접사 330여명이 남다른 섬세함과 침착함으로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현대중공업은 여성용접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로 하고, 기술교육 및 재취업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경력단절 여성과 다문화가정 여성을 위주로 교육생 모집에 나선 것이다.
‘남성의 분야’라는 인식 때문에 도전을 망설였던 여성들도 현대중공업의 여성 기수 모집공고를 보고 용기를 낼 수 있었고, 반자동용접, 취부용접 등을 연마하며 기능인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들은 교육을 마친 뒤 조선분야의 협력회사로 취업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노인 및 보행자 대상 교통안전 협약 체결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이 노인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교통안전 교육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와 지원을 확대해 나간다.
현대차그룹은 2일(화)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 박광식 현대자동차그룹 부사장,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임호선 경찰청 교통국장, 이호경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 강학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협약을 체결하고 특수 제작한 교통안전교육 버스 1대를 전달했다.
이번에 체결한 교육 협약은 “세이프 무브(Safe Move)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이라는 이름으로 노인들의 ▲안전 운전 및 보행 교육 ▲교통안전퀴즈대회 ▲시니어 안전운전 경연대회 ▲찾아가는 운전면허시험 지원 및 교통안전교육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전국 20개 노인복지관 65세 이상 노인 2,400명 중 운전자를 대상으로 운전성향 진단 및 안전운전 이론교육, 보행자들을 위한 안전교육을 각 4회에 걸쳐 시행하고 안전운전 교육 수료자에게는 자동차 보험료의 5%를 지원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전국단위의 교통안전 퀴즈대회와 안전운전 경연대회를 열어 교육 효과를 높이는 한편 노인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쌍용차, ‘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실시
쌍용자동차(대표 최종식)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위해 ‘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설 연휴 기간인 5일(금)부터 8일(월)까지 총 4일간에 걸쳐 귀성 및 귀경하는 고객의 안전운행을 돕기 위해 전국 고속도로 상하행선 휴게소코너 10개소에서 실시한다.
쌍용자동차 판매 전차종(대형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고속도로 하행선이 2월 5일(금)~7일(일)까지 ▽경부(천안) ▽영동(여주) ▽서해안(화성) ▽호남(정읍) ▽남해(진영)고속도로, 상행선은 8일(월) △경부(천안삼거리) △영동(여주) △서해안(화성) △호남(정읍) △남해(진영)고속도로 휴게소 코너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한다.
이 기간에 입고하는 고객은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차량 점검 및 각종 벌브류 무상교환은 물론 각종 오일류, 부동액, 와셔액 보충과 함께 엔진, 브레이크 등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