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SK텔레콤, 5G 시험망 구축 MOU · KT, 제주 스마트섬 구축 협약 · LG유플러스, 신입사원 사회공헌 外
2016-02-12 이지완 기자
SK텔레콤-에릭슨, 5G 시험망 개발 위한 MOU
스웨덴 스톡홀름 에릭슨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식은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과 에릭슨 퍼 나빈거 무선제품 개발총괄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양사는 '단말-무선망-유선인프라' 연동으로 5G 서비스가 가능한 시험망을 구축하고 5G 기술의 성능 등을 시험할 계획이다.
5G는 LTE와 비교해 수백 배 빠른 20Gbps 이상의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특히 홀로그램과 가상현실 등 초대용량 콘텐츠 전송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KT, '제주 스마트 관광섬 구축' 업무협약 체결
KT(대표 황창규)는 12일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게 '제주 스마트 관광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는 5년간 총 143억 원 투자를 통해 '기가 와이파이', '기가 인터넷', '기가 비콘' 등 기가 인프라 기반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투자가 완료될 경우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와 공공장소에서 관광객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네트워크는 약 1천100곳이 된다.
LG유플러스, 신입사원 사회공헌 '인형 만들기'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가 2016년 상반기 신입사원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LG유플러스는 총 108명의 신입사원들과 함께 입양 대기 아이들을 위한 인형 만들기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상암사옥 대강당에 모인 이들은 '아기를 지키는 한 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홀트아동복지회의 디어패밀리박스 캠페인에 참여했다.
CJ헬로비전, 지역 주민이 만든 광고 정규 편성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은 지역 주민이 직접 만든 TV광고를 지역채널에 정규 편성한다.
주민들이 참여해 지역 내 전통시장, 향토음식 등을 광고로 제작하고 TV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것은 유료방송의 첫 사례다.
CJ헬로비전은 앞서 지역채널을 활용해 지역 특산물과 명물거리, 전통시장 등을 꾸준히 홍보한 바 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2주년 기념 대규모 프로모션
게임빌은 오는 17일까지 '별이되어라 2주년 기념 별X별 페스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계정 생성 일에 따라 '탄생을 함께 한', '영광을 함께 한' 등의 특별 칭호를 부여한다.
'직업 선택권', 'SSS급 동료뽑기권', '정수뽑기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도 모든 유저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지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