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이벤트] 롯데닷컴, 화이트데이' 스마트픽' 이벤트 · 홈플러스, 삼겹살데이 프로모션 · 에잇세컨즈, 캐릭터 콜라보外
2016-02-29 조윤주 기자
롯데닷컴, 화이트데이 맞아 '나도 받고 싶다! 스마트픽!' 이벤트
이번 기획전은 패션잡화, 의류, 주얼리, 향수 및 고급 디저트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했다.
스마트픽은 롯데닷컴 및 엘롯데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주문 시 지정한 롯데백화점 점포에서 직접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옴니채널 서비스다.
주문 후 빠르면 2시간 이내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으며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교환권을 선물하면 수취인이 직접 제품을 수령해 갈 수도 있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의류나 잡화제품 수령 시 사이즈나 색상을 바로 교환할 수 있고 차액을 지불하면 다른 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소개했다.
이번 기획전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만 점의 L.POINT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홈플러스, 삼겹살데이 쌈추‧고추 덩달아 인기
홈플러스는 삼겹살데이가 속한 주간에는 삼겹살 판매와 더불어 쌈추와 고추도 덩달아 인기라고 밝혔다.
홈플러스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삼겹살데이 쌈추와 고추의 매출이 주평균 대비 각각 50.8%, 21% 증가해 삼겹살데이 주간 최대 수혜상품으로 나타났다. 삼겹살 매출과 비교하면 삼겹살 매출이 10% 오를 때마다 쌈추는 12.7%씩, 고추는 5.3%씩 매출이 늘었다.
이에 홈플러스는 삼겹살데이를 맞아 3월1일부터 9일까지 '1등급 일품포크 돼지 삼겹살'(100g)을 1천290원에 판매한다. 3월3일부터 9일까지는 깐마늘(소), 오이맛고추(소/봉), 청양고추(소/봉) 등 채소류를 각 990원에 판매한다.
에잇세컨즈, 캐릭터 에잇몬과의 콜라보 라인 선보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8seconds)'는 29일 브랜드 캐릭터 ‘에잇몬과 친구들’을 적용한 패션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잇몬과 친구들’ 대표 캐릭터는 리더이자 부와 재물을 상징하는 ‘에잇몬(8MON)’, 힘과 건강을 상징하는 채식 몬스터 그렉, 4개의 다리를 가진 총명함의 상징 ‘뿌르’, 사랑을 형상화한 하트 모양의 쌍둥이 ‘듀듀’다.
에잇세컨즈는 이들 캐릭터가 적용된 티셔츠와 스웻셔츠, 카디건 등 유니섹스 캐주얼 라인뿐 아니라 여성 전용의 드레스, 스커트 등에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에코백, 파우치, 스카프 덧신 등 액세서리 제품도 함께 출시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에잇몬 캐릭터 티셔츠 출시기념으로 3월3일까지 10% 즉시할인 쿠폰 및 8% 추가 쿠폰 발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옥션, 자동차 부품 온라인서 사는 'O2O정비족' 늘어
온라인에서 직접 수입차 부품을 구매 대행하고 전문수리점까지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O2O 정비족'들이 급증했다. 수입차의 비싼 유지관리비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려는 소비자 니즈가 반영된 결과다.
옥션은 지난해 9월 론칭한 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수입차 부품 전문관인 ‘독일부품관’의 부품 판매 현황 분석 결과 ‘자동차전구·전조등’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문적인 정비 지식을 요하는 엔진오일, 전장·전기부품이 뒤를 이었다.
이에 옥션은 3월13일까지 ‘독일부품관’에서 ‘2016 수입차 정비! 호갱 탈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차대번호 등록 시 독일산 연료첨가제 소낙스를 1천5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