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이벤트] 홈쇼핑업계, 가정의달 맞아 막강 프로모션

2016-05-03     조윤주 기자

홈쇼핑업계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행사는 TV, 모바일, 온라인몰 등 전 판매채널에서 동시 진행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기념일에 맞춰 상품 구성도 강화했다.

GS샵은 5월 한 달간 상반기 최대 규모의 '상상초월' 특집을 마련했다. 
'상상초월' 특집은 GS샵의 TV, 모바일, 인터넷몰 등 전 판매채널에서 진행된다.

이 기간 TV홈쇼핑 상품을 3회 이상, 20만 원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후지 인스탁스 미니 필름 카메라’를 증정한다. 보험, 여행, 건강식품 등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모바일 GS샵에서도 최대 70% 할인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GS샵 멤버십 고객 중 ‘실버 회원’ 이하 고객이 5월에 구매하면 ‘골드 회원’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월요일에는 구매금액의 10%를 적립해주는 '상상초月' 이벤트도 열린다.


CJ오쇼핑은 31일까지 TV홈쇼핑, T커머스, 온라인 및 모바일 CJ몰, 카탈로그, 오프라인 매장 등 전 채널에서 '더 드림 페스티벌'을 동시 진행한다.

TV홈쇼핑과 T커머스 'CJ오쇼핑 플러스'에서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있는 브랜드 상품들의 편성을 확대한다.

CJ몰에서는 9일부터 13일까지 '핫딜 위크'를 통해 성년의 날 선물로 인기인 화장품과 패션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매일 1~2개씩 특별가에 판매한다. 이달 31일까지 CJ몰 앱으로 첫 구매 시 당일부터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은 다가오는 황금연휴에 맞춰 방송 상품 구성 및 프로모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5월5일 저녁 6시40분에는 ‘BBQ 뼈없는 닭발’을 기존에 판매하던 ‘닭발 14팩+근위6팩’ 구성에서 추가로 근위 2팩을 증정할 예정이다. 먹기 좋게 손질한 국내산 100% 뼈없는 닭발에 숯불맛의 특제 양념소스를 증정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가격은 3만9천900원이다.

5월7일 아침 7시15분에는 어버이날 특집으로 ‘참존 블랙에디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존 방송에서 하던 참존 블랙에디션 10종 세트 외에 미드나이트 크림 2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가격은 8만 원이다. 
같은 날 오후 5시30분에는 가정의 달 특집으로 ‘목우촌 석쇠구이’를 판매한다. 기존 구성 대비 1팩을 추가로 증정하며,가격은 4만9천900원이다.

5월5일~8일 4일간 현대홈쇼핑 앱을 통해 방송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에서는 5일부터 15일까지 창립15주년 고객감사 대축제 ‘낭만적인 소원’을 통해 최고급 여행상품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롯데홈쇼핑 고객이면 누구나 구매와 상관 없이 롯데아이몰, 바로TV, 롯데홈쇼핑 앱 등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9일, 13일, 16일 오후 7시에 롯데홈쇼핑 채널 생방
송을 통해 각 1명씩 총 3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인도양 서부의 ‘세이셸’, ‘미국 그랜드캐년’, ‘그리스 자킨토스 섬’ 등 최고급 여행상품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16일부터는 고객감사 대축제의 마지막 테마인 ‘힐링을 위한 소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국내 최고급 휴양지 숙박권 등 힐링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5월 한달 동안 방송상품을 3건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여행용 캐리어를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