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편의점 PB상품 다양성에 대한 만족도 상대적으로 낮아”
2016-08-17 조지윤 기자
전체 종합만족도는 평균 3.64점(5점 만점)이었으며, 업체별로는 GS25가 3.68점, 미니스톱과 CU가 각각 3.64점, 세븐일레븐은 3.58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 만족도를 보면 매장의 진열상태와 직원 서비스의 신속성·전문성 등을 평가한 ‘시설 및 직원서비스’(3.76점)와 ‘상품 및 가격’(3.66점)에서는 GS25, ‘매장 위치 및 쾌적성’(3.96점)에서는 CU, 편의점 이용 후 느끼는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체험’(3.68점)에서는 미니스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의 편의점 이용실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PB상품 이용경험자’는 56.5%(678명), ‘할인서비스 이용경험자’는 66.7%(800명)로 나타났다.
할인서비스 이용경험자가 주로 이용하는 할인서비스로는 ‘통신사 할인서비스’ (52.0%), ‘1+1 추가서비스’(32.1%), ‘제휴카드·신용카드 할인서비스 등’(15.9%)의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