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식초음료] 대상 청정원 ‘홍초’

2016-09-08     문지혜 기자
대상(대표 명형섭) 청정원의 음용식초 브랜드 ‘홍초’는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독보적인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홍초 라인을 전면 리뉴얼한 ‘홍초 바이탈플러스’를 선보이며 시장의 대표주자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홍초 바이탈 플러스는 사과, 레몬, 당근의 3가지 과채를 원료로 한 자연발효 3색 식초로, 천연과즙 특유의 새콤달콤하고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홍초는 식초가 가지고 있는 초산,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유기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인체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초산 성분은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커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아준다. 뿐만 아니라 정신안정 작용을 하는 칼슘의 체내흡수율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식초의 효과는 1964년 노벨생리의학상과 1953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으로 입증된 바 있다.

청정원 홍초는 100% 발효식초로 만들어져 유기산 종류와 함량이 뛰어나다. 여기에 과일농축액을 첨가해 발효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과일영양분의 변화를 최소화시켰다.

홍초 바이탈플러스는 피로회복과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B 복합물, 대상의 건강기능인증 원료인 ‘발효식초석류복합추출물’이 들어있어 몸의 에너지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천연 파인애플 과즙과 올리고당으로 자연스러운 단 맛을 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홍초 담당 박재우 팀장은 “홍초 바이탈플러스는 갈증해소 및 피로회복 기능으로 여름철 건강음료로 특히 좋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