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식초음료] 대상 청정원 ‘홍초’
2016-09-08 문지혜 기자
특히 지난해 새롭게 홍초 라인을 전면 리뉴얼한 ‘홍초 바이탈플러스’를 선보이며 시장의 대표주자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홍초 바이탈 플러스는 사과, 레몬, 당근의 3가지 과채를 원료로 한 자연발효 3색 식초로, 천연과즙 특유의 새콤달콤하고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홍초는 식초가 가지고 있는 초산,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유기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인체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초산 성분은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커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아준다. 뿐만 아니라 정신안정 작용을 하는 칼슘의 체내흡수율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식초의 효과는 1964년 노벨생리의학상과 1953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으로 입증된 바 있다.
청정원 홍초는 100% 발효식초로 만들어져 유기산 종류와 함량이 뛰어나다. 여기에 과일농축액을 첨가해 발효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과일영양분의 변화를 최소화시켰다.
홍초 바이탈플러스는 피로회복과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B 복합물, 대상의 건강기능인증 원료인 ‘발효식초석류복합추출물’이 들어있어 몸의 에너지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천연 파인애플 과즙과 올리고당으로 자연스러운 단 맛을 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홍초 담당 박재우 팀장은 “홍초 바이탈플러스는 갈증해소 및 피로회복 기능으로 여름철 건강음료로 특히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