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음료, 맥주, 소주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6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시상식’에서 음료, 맥주, 소주 부문 단독 1위 기업에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73개 산업, 316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고객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측정 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음료, 맥주, 소주 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 롯데칠성음료 이재혁 대표(왼쪽)는 20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6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인증패를 받았다.
음료 부문은 4년 연속 단독 1위를 유지했다. 생수 ‘아이시스8.0’ 및 주스 ‘델몬트’ 등 비탄산음료 브랜드의 고객 만족도가 높은데다가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 칸타타 킬리만자로 등 프리미엄 및 웰빙 제품군 출시 등으로 시장을 선도했다는 평가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높아진 입맛을 만족시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맥주 부문에서는 ‘클라우드’가 지난해에 이어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발효 원액 그대로의 콘셉트를 강조하며 누적 판매량 3억2천만 병을 달성한 ‘클라우드’는 모든 부문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소주부문에서는 ‘처음처럼’이 3년 만에 정상을 탈환했다. ‘처음처럼’은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혼술족’이 증가하는 점에 주목하고 기존 레귤러 소주 이외에 과일향, 한정판 소주 등 혁신적인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한 것이 소비자 기대수준과 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이재혁 대표는 “소비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에 음료, 맥주, 소주부문이 나란히 올라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음료, 주류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의 삶에 활력을 더해주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