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세컨즈, 상하이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중국시장 공략 박차

2016-09-29     조윤주 기자

삼성물삼 패션부문의 SPA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본격적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선다.

29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중국 상하이시 화이하이루(淮海路) 중심부에 에잇세컨즈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화이하이루는 중국 최고의 패션 거리로 글로벌 SPA 브랜드는 물론 명품, 스포츠, 주얼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 총집합소다.


브랜드 개발부터 중국 진출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에잇세컨즈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중국 최고 패션 격전지에서 승부수를 던진 것이다.

30일 오전 8시8분 그랜드 오픈하는 에잇세컨즈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2층 규모에 3천636㎡(약 1천100평)에 달하는 초대형 매장이다.

에잇세컨즈 브랜드 제품 외에도 코스메틱, 액세서리, 문구, 캐릭터 상품, F&B 등 샵인샵 형태로 한국 브랜드가 함께 입점해 K스타일 전반을 한 곳에서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에잇세컨즈 상하이 매장은 그랜드 오픈에 맞춰 매시간 8분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 샵인샵 형태로 입점한 8개 브랜드의 릴레이 이벤트, 디지털 룰렛 형식으로 진행하는 빠빠빠(888) 행사와 888위안(RMB)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증정 이벤트 다양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0일 명동에도 에잇세컨즈 명동2호점을 오픈한다. 국내 최대 상권이자 중국인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명동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중국 진출과 함께 시너지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에잇세컨즈 명동2호점도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박철규 상품총괄 부사장은 "에잇세컨즈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한 하나의 패션 매장이 아니라 K스타일을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K팝, K푸드를 넘어 중국 소비자들이 환호하는 K패션의 성공 신화를 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