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장쾌한 아침 플러스’ 장 건강에 도움

2016-12-12     문지혜 기자
대상웰라이프가 식이섬유를 가득 담은 ‘장쾌한 아침 플러스’를 출시했다.

장쾌한 아침 플러스는 어려운 혈당 관리를 도와주고 배변활동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한 번에 하루 권장량(25g)의 절반 가량인 12.75g의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다.

장쾌한 아침 플러스의 주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화이버솔2)은 옥수수 전분 등을 효소분해하고 정제해 만든 수용성 식이섬유다.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배변량과 횟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화이버솔2)은 옥수수에서 유래해 미국 GRAS(미 FDA에서 등재한 안전 원료 인정 제도)에 등재됐고 일본 후생성에서 특정보건용식품으로 인정한 만큼 안전하고 신뢰도가 높다.

또한 소화 과정에서 생기는 포도당의 체내 흡수를 막고 식후 혈당과 인슐린 분비 상승을 억제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을 저하해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루에 세 번, 1포씩 물이나 음료 또는 음식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현대인들은 육류나 생선류,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만큼 부족한 식이섬유를 보충해야 한다”며 “장쾌한 아침 플러스는 하루 종일 앉아 있는 학생이나 직장인, 쾌변이 필요하신 분들뿐만 아니라 식이조절을 통한 혈당 관리, 혈중 지질개선이 필요한 분들에게 필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