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반려동물 모바일 동영상 콘테스트 ‘펫찍’ 개최

2017-02-08     조지윤 기자
CJ오쇼핑(대표 허민회)은 최근 반려동물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공유하는 2030세대들이 많아지고 있는 점에 착안, 온라인몰의 차별화를 위해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제2회 CJ몰 모바일 동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CJ몰 모바일 동영상 콘테스트’는 동영상 제작 및 공유에 익숙한 젊은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로 지난해 10월 ‘먹찍(먹고 싶게 찍은 동영상) 콘테스트’에 이어 두 번째다.

제2회 CJ몰 모바일 동영상 콘테스트의 이름은 ‘펫(pet)의 모습을 찍은 동영상’(이하 ‘펫찍’)을 공모한다는 의미에서 ‘펫찍 콘테스트’다.

CJ오쇼핑에 따르면 형식에 제한은 없으며 강아지, 고양이, 새, 금붕어, 햄스터 등 다양한 반려동물의 사랑스러운 일상을 담은 ‘펫찍’을 제작하면 된다.

오는 22일까지 3분 이내의 ‘펫찍’ 영상을 모바일 CJ몰앱 내 ‘펫찍 콘테스트’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고 한다.

수상작은 온라인 공개 투표 ‘좋아요’ 수와 내부 심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6명의 ‘펫찍왕’에게는 1위 골드 펫찍상(1명) 100만 원, 2위 실버 펫찍상(2명) 50만 원, 3위 브론즈 펫찍상(3명) 30만 원 상당의 창작지원금을 제공할 방침이다.

참여 이벤트도 준비됐다. CJ오쇼핑은 ‘펫찍 콘테스트’ 접수가 진행되는 2주간 수요일마다 일주일간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영상들을 ‘이주의 펫찍 BEST 5’로 선정해 CJ몰 적립금 1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펫찍 콘테스트’를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각종 SNS로 공유한 고객 총 20명을 추첨해 1만 원의 CJ몰 적립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펫찍 콘테스트’를 기념해 반려동물 관련 브랜드 상품의 할인 행사도 진행하기로 했다. 콘테스트 접수 마감일인 22일까지 반려동물 미용용품 브랜드 ‘리케이’와 반려견 패션 전문 브랜드 ‘이츠독’, ‘다솜’ 등 각종 반려동물 용품을 10% 할인가에 선보인다.

CJ오쇼핑 이윤선 e콘텐츠운영팀장은 “지난 ‘1회 CJ몰 모바일 동영상 콘테스트’의 수상자 8명 모두가 20대일 정도로 젊은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영상에 익숙한 2030 젊은 고객들과의 소통과 CJ몰의 차별화를 위해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시도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