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 말차라떼' '누드 녹차 빼빼로'...제과업계, 오리지널 과자의 '무한변신' 열풍
2017-04-19 문지혜 기자
오리온은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초코파이 바나나맛에 이어 초코파이 말차라떼를 내놨다. ‘초코파이 정(情) 말차라떼’는 지난해 11월 출시 한 달 만에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1천만 개, 매출 39억 원을 돌파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초코파이 바나나맛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우유 함량을 늘리고 맛과 식감을 개선하는 등 리뉴얼 작업에 들어갔다.
바나나맛, 녹차맛에 이어 혼술족 입맛을 사로잡는 별난 맛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빙그레 '꽃게랑 고추냉이'는 꽃게랑의 친숙한 맛과 톡 쏘는 고추냉이 맛이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 첫 달 1만 박스, 판매가 기준 월 매출 2천600억 원을 달성했으며 점차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 3월 9천800억 원을 기록했다. 6개월 만에 3배 이상 성장한 것이다. 꽃게랑 오리지널 매출은 월 평균 9억 원으로, 고추냉이맛이 오리지널 제품 매출을 뛰어넘었다.
업체 관계자는 “기존 과자들이 단맛 아니면 짠맛으로 한정적이었는데 독특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제과업체 역시 새로운 맛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