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제2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2017-04-14 이보라 기자
우리카드(대표 유구현)는 14일 광화문 본사에서 ‘제2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총 30명으로 구성된 제2기 고객패널은 온라인패널, 오프라인패널로 운영되며 6개월 동안 활동한다.
20대 대학생 20명으로 운영되는 온라인패널은 우리카드의 상품 설계과정에 참여하여 소비자 의견을 제안하고 신상품 사용에 따른 체험보고서 등을 작성하게 된다.
오프라인패널은 30대 직장인부터 50대 주부까지 다양한 직업, 연령층으로 구성된 10명으로 운영되며 상품 설계과정 참여부터 마케팅 활동, 고객서비스 수준 전반을 모니터링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개선점을 제안하게 된다.
이 외에 2개 그룹 모두 상품약관과 서비스 비교를 통한 개선점 도출, 상품 판매과정 모니터링 등 모든 업무영역의 개선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상품과 서비스를 비롯해 모든 업무 영역에서 고객중심의 우리카드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운영된 제1기 고객패널은 6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총 35건의 개선점을 접수했으며 이중 28건 이상 개선하는 성과를 보였다.
주요 개선 사례로는 상품 혜택이나 이벤트 등 고객안내 사항 확대 및 개선, 우리카드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 메뉴’ 중 체크카드 안내 강화, 카드 분실/재발급 신청 시 구간별 진행 상황에 대해 SMS안내 실시 등이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