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2년간 신제품 6개...다양성으로 소비자 입맛 충족
2017-04-25 문지혜 기자
특히 오비맥주는 지난 2년 동안 신제품 6개를 출시하는 등 국산맥주 다양성을 이끌고 있다. 다양한 제품군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점점 고급화되는 소비자의 입맛과 기호를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2015년 6월 ‘프리미어 OB 바이젠’을 시작으로 2015년 7월 ‘카스 비츠’, 10월 ‘프리미어 OB 둔켈’을 출시했으며 2016년 5월 믹스테일, 11월 호가든 유자, 2017년 3월 호가든 체리 등이 출시됐다. 일반적으로 1~2년 주기로 신제품이 나오던 업계 관행과 달리 새로운 제품을 쏟아낸 셈.
또한 트랜드를 주도하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지난해 5월 칵테일 발효주 믹스테일 2종을 출시했다. 맥주 양조와 같은 발효공법이 적용됐으나 맛이나 알코올 도수 등이 확연히 차이가 있다. 증류주에 탄산음료나 주스를 RTD, 프리믹스 칵테일과도 다르다.
믹스테일은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위하여 맥주 양조 과정과 동일하게 맥아를 발효한 뒤 여과하여 얻은 양조 알코올에 라임, 민트, 딸기 등을 첨가하여 독특한 맛을 구현했다.
‘호가든 체리’는 천연 다크 스위트 체리(Dark Sweet Cherry) 과즙과 체리 시럽을 가미, 은은하고 매혹적인 체리꽃 향을 구현해 맛을 차별화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