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건수 2천만 돌파
2017-04-30 문지혜 기자
사이렌오더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2014년 5월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선보인 주문 시스템으로, 모바일을 통해 간단하게 음료나 푸드를 미리 주문하고 결재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사이렌오더 주문건수 2천만 건 달성은 런칭 후 만 2년 11개월만의 성과로, 특히 작년 하반기부터 사이렌 오더 주문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하루에 약 50만 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스타벅스에서 일평균 사이렌오더 이용건수는 현재 약 5만5천건으로 하루 평균 전체 주문건수의 13%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혼잡한 시간대에 오랜 시간 기다릴 필요 없이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편리성과 유용성이 모바일 환경에 친숙한 고객들의 니즈와 점차 부합해 가고 있는 것이 사이렌오더의 인기 비결로 분석하고 있다.
우선 사이렌오더 주문 경험이 없는 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사이렌 오더 주문시 추첨을 통해 2천명에게 톨사이즈의 무료 음료e쿠폰을 증정한다.
이미 사이렌오더 주문 경험이 있는 고객들에게는 이벤트 기간 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사이렌오더를 통해 제조 음료 구매 시 일별로 2천 명씩, 일주일간 총 1만4천명의 고객을 일괄 추첨해 톨 사이즈 무료 아메리카노 e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디지털 마케팅팀 백지웅 총괄부장은 “사이렌 오더 2천만 돌파를 필두로 음성인식과 개인 추천 기능 등을 더욱 강화하는 등 향후 고객에게 보다 최적화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 고객 분들이 더욱 편리하게 스타벅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