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한‧중‧베 3國3色 파이 신제품 출시...글로벌 제품 개발 확대

2017-10-17     문지혜 기자
오리온이 한국과 중국, 베트남에서 파이류 3종을 각각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온 한국 법인 연구소를 중심으로 중국, 베트남, 러시아 각 법인 연구소 통합 관리 체제를 구축한 이후 나온 첫 제품이다.

9월 말 한국에서 ‘초코칩 초코파이’를 선보였으며 중국에서 큐티파이 레드벨벳, 베트남에서 초코파이 다크를 잇따라 내놓았다. 3개 국가에서 동시에 동일 카테고리 신제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에서 선보인 초코칩 초코파이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빵 속에서 오독오독 씹히는 초코칩과 깊은 풍미의 초콜릿청크를 넣어 새로운 식감을 만들었다.

이를 위해 오리온의 R&D 노하우를 집약해 250℃가 넘는 오븐 속에서도 식감의 핵심인 초코칩과 초코청크가 녹지 않고 단단한 형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적의 배합비와 숙성기를 찾아냈다.

중국에서 출시한 큐티파이 레드벨벳은 부드러운 초콜릿 코팅 케이크에 딸기와 크렌베리가 어우러진 잼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파이다. 최근 중국 젊은 여성 소비자 사이에서 상큼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인 일명 ‘쏸티엔’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착안했다.

여기에 붉은색을 좋아하는 중국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해 오리온의 과일잼 노하우와 리얼초콜릿 기술을 더해 새로운 콘셉트 제품을 탄생시켰다.

베트남의 초코파이 다크는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베트남에서 리더십 강화와 소비층 확대를 위해 개발한 야심작이다. 진한 초콜릿 맛을 선호하는 베트남 소비자의 성향에 맞추어 빵 속에 카카오를 듬뿍 담았다. 중국 연구소에서 ‘카카오 파이’를 만들며 보유한 카카오빵 노하우와 한국 연구소의 마시멜로 기술을 접목해 다크초콜릿 맛이 풍부한 새로운 초코파이를 만들어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 다크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향후 3년 내 초코파이를 베트남 법인 최초로 연 매출 1천억 원에 달하는 메가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승준 오리온 연구소장은 “한국과 중국, 베트남, 러시아 각 법인의 연구소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파이를 시작으로 스낵, 비스킷, 캔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을 지속 개발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