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누적 주문건수 3천만 돌파
2017-10-24 문지혜 기자
사이렌오더는 스타벅스커피가 지난 2014년 5월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선보인 것으로, 모바일을 통해 간단하게 음료나 푸드를 미리 주문하고 결재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사이렌오더 평균 이용건수는 9월 말 현재 약 6만 건으로, 론칭 당시 2천 건 대비 30배 증가했다. 사이렌오더가 많이 이뤄지는 매장은 남산스테이트점으로 28.8%에 달하는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었으며, 이용률이 많은 상위 5개 매장 모두 사무실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바일을 통해 제조음료를 보다 편리하게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게 하고, 주문 전 매장별 사진을 확인 후에 정확한 주문 전송이 가능하게 하는 등의 지속적인 사이렌오더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오더 3천만 건 달성을 기념해 24~26일 3일간 사이렌오더로 제조 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 별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디지털 마케팅팀 백지웅 총괄부장은 “e-Gift 아이템이라는 모바일 상품권 및 드라이브 스루 및 리저브 등의 다양한 특화 매장에서도 최적화된 주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왔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기능을 제공할 예정으로, 계속해서 보다 스마트해지는 사이렌 오더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