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르노삼성 “올해 내수, 수출 27만 대 판매 목표”

2018-02-13     박관훈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가 올해 내수와 수출을 합쳐 총 27만 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르노삼성은 13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사업 전략을 발표하며 이 같이 밝혔다.

르노삼성은 지난해 출시한 QM6 가솔린과 SM5 클래식, SM6 사양 강화 모델 등을 예로 들며, 국내 고객의 요구를 한 발 앞서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르노삼성 도미닉 시뇨라 사장 “올해 내수 10만 대와 수출 17만 대의 판매 목표를 잡았다”면서 “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해 영업과 AS, 신차 도입 계획 전반에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은 이를 위해 소형 해치백 모델 클리오와 경상용(LCV) 모델인 EV밴을 전면에 내세운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클리오와 EV밴 신차 판매를 통해 이에 부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더 많은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제품과 마케팅 활동에 빠르게 반영해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르노삼성은 서비스 인프라 확충과 서비스 품질도 강화하겠고 밝혔다. 차량 인도 이후 품질 유지와 고객 안전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를 통해 전기차와 미래차부문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르노삼성은 얼라이언스 차원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국내 업체와의 협업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에 디자인센터, 기술연구소, 생산공장 등 완성차 제작에 필요한 모든 기반을 가추고 있는 점을 적극 활용해 시장의 움직임에 대응하는 속도와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르노삼성은 세계적인 배터리 산업과 통신 인프라가 구축된 국내 시장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친환경자동차, 커넥티드카 개발에도 더욱 큰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