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대만 수출 시작
2018-04-11 문지혜 기자
이번에 수출되는 ‘피츠’는 355ml 캔 제품으로 초도 물량은 약 20만 캔(355ml 기준) 규모다. 향후 330ml 병을 비롯해 다양한 규격의 제품을 추가 수출할 계획이다.
롯데주류는 ‘피츠’가 국내 출시 8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하는 등 국내 레귤러 시장에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데다가 앞서 수출한 중국, 캐나다, 홍콩 등 해외 현지 반응이 긍정적인 만큼 대만으로 수출 지역을 확장하기로 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대만의 맥주 시장은 약 3조원 규모로 그 중 35% 가량은 수입 맥주가 차지하고 있어 수입 맥주에 대한 거부감도 적다”며 “세계 어느 시장에 내놓아도 경쟁력 있는 ‘피츠’ 특유의 깔끔한 맛으로 대만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