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KT, '미래 지향적 컨텍센터' 구축 협약
2018-05-09 문지혜 기자
이날 협약식에는 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과 KT 박윤영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 NS홈쇼핑에서는 챗봇을 사용한 상담 서비스와 상담 데이터 분석, 고객 만족도 및 감성 분석 등 실시간 정보 분석이 가능한 미래 지향적 컨텍센터 구축에 나선다.
이를 통해 상담사들은 단순 응대 업무를 줄이고 업무 피로도를 낮추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친절한 고객 응대에 도움이 되고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와 상담 대기 시간 단축이 가능해져 고객만족도는 높아질 것이라는 판단이다.
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과의 최접점인 컨텍센터가 미래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NS홈쇼핑의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첨단 IT 기술을 접목하여, 고객과 상담사 모두가 만족하는 롤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