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소확행 홈파티 위한 가전 눈길

2019-12-20     유성용 기자
연말연시 크리스마스와 새해 홈파티를 위한 가전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속적인 경기 불황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등으로 북적대는 장소에서 왁자지껄 먹고 마시는 회식보다는 가족이나 지인들끼리 오붓하게 모여 즐기는 소확행 홈파티가 많아지는 탓이다.

연말 홈파티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 올리는데는 맥주만 한 것이 없다.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캡슐형 수제맥주 제조기는 효모 구입과 숙성, 온도 유지 등 복잡한 과정이 필요 없이, 캡슐과 물만 넣으면 2~3주 만에 자동으로 맥주가 완성된다. IPA, 페일 에일, 스타우트 등 맥주 종류도 선택 가능하다. 생맥주의 맛을 결정하는 배관 위생상태를 위해서는 LG전자의 정수기 제조 노하우가 적용됐다.

온수살균세척시스템이 기기 내부를 자동 살균, 세척하고 구매 후엔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살균·세척·필터 교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렌탈도 가능해 연말연시 시즌에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웨덴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의 ‘마스터9’ 블렌더는 많은 양의 음식을 더 빠르고 맛있게 만들어 내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 출시된 이 블렌더는 특허 받은 ‘파워틸트TM’ 기술을 장착해 강력한 분쇄력을 지녔다. 이 기술은 10도 기울어져 있는 본체에서 중력의 힘을 받아 용기 내 재료의 회전력을 강화하는 원리다. 덕분에 원재료의 영양소를 손실 없이 그대로 보존하고 음식의 맛과 선명한 색감을 살려준다.

모바일 앱(App) 연동을 가능케 해 편의성도 대폭 높였다. 소비자들은 프랑스 유명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셰프들의 레시피를 받아 볼 수 있다. 본체 터치 디스플레이에 프로그램 버튼이 장착돼 있어 스무디와 수프 같은 부드러운 식감의 요리부터 얼음 같은 단단한 재료까지 한 번의 터치로 빠르고 간편하게 블렌딩 할 수 있다.

삼성전자 인덕션 ‘더 플레이트’는 설치 공사가 필요 없는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높이도 46mm로 얇아 여러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 홈파티에서 보조 조리기기로 활용하기 좋다.

더 플레이트에는 홈파티에 어울리는 ‘바베큐 모드’ 와 ‘팬케이크 모드’가 적용됐다. 제품 앞쪽 조작부에 위치한 바베큐 모드 버튼을 누르면 왼쪽 화구는 야채 구이에 적합한 4단으로, 오른쪽 화구는 스테이크에 알맞은 5단으로 화력이 자동 설정된다.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은 손 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까지 99.999% 까지 제거해 준다.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이 사각지대 없이 오염이 심한 식기도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하기 때문이다. 특히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보여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