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신규 사업 대응 위한 조직개편 실시
KB증권은 지난 27일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체계적 대응 및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KB증권은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 독립본부인 투자솔루션센터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신탁, 투자일임(Wrap/OCIO) 조직을 통합 편제하고 향후 성장 사업영역인 OCIO, 기금형퇴직연금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대체투자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소싱 및 상품화 역량 강화를 위해 IPS본부에 관련 부서를 신설했다.
IB부문은 급성장하고 있는 리츠 및 해외대체투자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리츠사업부, 리츠금융부, 해외대체투자1·2부를 신설했으며 기업 자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Advisory부를 신설해 기업 재무 자문 및 사모투자 관련 업무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WM부문의 경우 비대면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365지점을 Prime센터로 확대 개편해 고객 관리체계 고도화 및 비대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T부문은 글로벌 투자대상 다변화 및 해외 채권 운용 역량 강화를 위해 Global Trading부를 신설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들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금융상품 소싱 및 고객자산운용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속도감 있는 추진 및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이를 통해 저금리 상황하에서 고객의 자산 증대를 위해 회사의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사업분야에서의 경쟁력 선점을 통해 안정적 수익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