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에게 가장 인기있는 기업홈피는 삼성전자

2007-11-26     장의식 기자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기업 홈페이지는 삼성전자 사이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대학생 지식포털 캠퍼스몬과 함께 대졸자 및 대학 4학년생 1천526명을 대상으로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의 홈페이지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는 삼성전자(7.1%)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CJ(6.4%), 국민은행(6.3%), 대한항공(6.0%), KT&G(5.3%) 등의 순이었다.

   특히 남성의 경우 삼성전자-KT&G-삼성물산-국민은행-포스코 순인 반면 여성은 CJ-대한항공-신세계-아시아나항공-국민은행 순으로 성별에 따라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가 달랐다.

   취업준비생들은 이들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는 이유에 대해 '기업의 채용공고 및 전형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38.5%)라고 가장 많이 응답했다.  '기업 인재상이나 인사 관련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서'(26.9%), '회사 연혁이나 사업분야 등 전반적인 기업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서'(11.4%) 방문하기도 했다.

   한편 취업준비생들은 채용 홈페이지가 잘 되어 있는 기업으로 삼성전자(11.7%), CJ(7.7%), 한화(6.1%), 국민은행(4.7%), 신세계(4.1%) 등을 꼽았다.

   이들 기업 홈페이지는 '인재상이나 직무별 소개가 잘 돼 있어서'(32.9%) 혹은 '입사지원 절차나 프로그램이 잘 돼 있어서'(24.2%)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