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불 없는 가전' 블렌더·전기레인지...여름 앞두고 판매량 껑충

2020-06-16     김민희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는 자사 블렌더와 전기레인지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블렌더와 전기레인지는 대표적인 ‘불 없는 주방가전’으로 전기만으로도 다양한 요리와 각종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쿠쿠의 블렌더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230%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 같은 성과는 작년 6월 출시한 ‘몬스터 블렌더 EX(익스트림)’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보고 있다.
몬스터 블렌더 EX는 6월 출시 이후 월평균 판매 증가율이 113%로 꾸준히 높은 매출 성과를 보였다. 해당제품은 최대 35,000rpm의 모터를 탑재한 초고속 블렌딩이 특징이다. 일반 블렌더 대비 강력하고 빠른 모터 성능으로 과일과 야채의 껍질까지 곱게 블렌딩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영양소까지 풍부한 건강 음료를 손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쿠쿠의 전기레인지도 6월 들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른 무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리던 6월 1일부터 11일까지 하이마트와 전자랜드에서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30%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레인지는 불 없이 전기로만 가열해 열기가 덜해 실내 온도를 낮추며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쿠쿠의 전기레인지의 성장을 이끄는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레인지’는 국내 밥솥 시장 1위인 쿠쿠가 오랜 기간 IH 압력밥솥 사업을 통해 꾸준히 쌓아온 탁월한 기술력을 그대로 적용한 한국형 전기레인지 제품으로, 특허기술인 ‘초고온 모드’ 등 앞선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여기에 올해 초 3400W의 강력한 화력을 지원하는 ‘초고온 모드’와 함께 가열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초고온 3구 인덕션’을 출시한 쿠쿠는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쿠쿠는 우수한 제품력과 기능을 탑재한 ‘불 없는 주방가전’의 라인업을 확대해나가며 보다 쾌적한 조리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