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코로나19 이후 1인당 1회 평균 소비액 10% 늘어”

2020-06-22     나수완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온라인쇼핑에 쓰는 돈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옥션 운영사 이베이코리아는 올 3~5월간 1인당 1회 평균 소비액을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취미 용품이 15%, 인테리어 10%, 패션 8%, 가전 4% 등의 순이었다.
G마켓‧옥션은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던 고객이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쇼핑으로 유입됐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특히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사던 수입명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6% 늘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나수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