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의정부역 스카이 자이' 8월 분양 임박

2020-07-23     김경애 기자
GS건설(대표 임병용)이 오는 8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에서 '의정부역 스카이 자이'를 분양한다.

23일 회사에 따르면 의정부역 스카이 자이는 △지하 6층 지상 49층 △2개 동 △전용면적 66~84㎡ △39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66㎡ 86세대 △76㎡ 262세대 △84㎡ 45세대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의정부역 스카이 자이 조감도

옛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지에 들어서는 의정부역 스카이 자이는 의정부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인프라를 두루 갖췄다. 

먼저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역세권에 위치했다. 특히 의정부역에는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C노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GTX-C노선은 양주(덕정)-의정부-청량리-삼성-수원까지 74.2㎞를 연결하는데 개통 시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약 16분(4정거장)만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는 평화로 · 호국로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차량으로 의정부 곳곳을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울외곽순환도로와 구리-포천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 가능하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서울 접근 시간이 더 단축된다는 설명이다.

반경 1.5km 내에는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 하나로마트(가능점), 제일시장, 의정부 젊음의 거리 등 의정부 대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의정부 을지대병원도 내년 개원할 예정이어서 의료 편의성도 높다. 의정부시청 · 경기도청북부청사 등 관공서도 가깝다.

바로 옆에는 의정부중앙초가 있고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고 등도 주변에 위치해 통학이 편리하다. 중랑천 · 백석천 · 직동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의정부역 스카이 자이 인근 옛 캠프 라과디아 미군부대 부지 개발이 한참 진행되고 있어 사업지 일대가 대규모 신 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3면 개방형 설계(일부 주택형)로 선보여 실사용 면적을 높이고 채광 · 통풍도 극대화했다. 25층에 들어설 예정인 커뮤니티 시설에는 스카이피트니스 · 스카이라운지 · 게스트룸이 조성된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2018년에 선보인 의정부 첫 자이 아파트 '탑석센트럴자이'는 의정부 역대 최다 1순위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했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프리미엄이 붙어 의정부 최고 시세인 대장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이번 세 번째 자이 분양은 지역민 기대치가 매우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현재 민락동 804-3번지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