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생생감자칩' 출시 두 달만에 150만 봉지 판매
2020-07-23 조윤주 기자
AC닐슨 기준으로 이 기간 매출은 15억 원을 기록했다.
본래 감자스낵의 맛과 건강을 강조한 제품이라 트랜드와 색다른 맛을 앞세운 제품처럼 ‘신제품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면 고무적인 결과라는 평가다.
해태제과도 국내 제과시장에서 2개월 150만 봉지 판매는 히트제품의 척도인 월 매출 10억 원에는 다소 못 미치지만 부침이 심한 제과업계의 사정에 비춰 상징적인 수치라고 분석했다.
해태제과 내부 분석에 따르면 지난 3년간 나온 스낵 신제품 47개 중 2개월 누적 매출 10억 원 이상은 17%에 해당하는 8개 제품이 전부다.
생생갑자칩은 알갱이 10개가 채 안되는 미량의 소금을 사용하면서도 감자스낵의 감칠맛을 살린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제품 패키지에 나트륨 저감화 제품임을 표시한 유일한 감자스낵이기도 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시장은 기업이 생각하는 이상으로 건강이라는 가치를 중시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해 다양한 제품 개발로 주력 브랜드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