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스텍 내비게이션 안내 따라가면 '차가 산으로 가요'
“내비게이션 안내대로 가면 차가 산으로 갑니다"
유명 홈쇼핑이 판매한 멕스텍 내비게이션이 엉뚱한 길안내를 하고 GPS와 DMB가 먹통이 됐는데도 홈쇼핑사와 제조사가 책임을 미루며 소비자를 골탕먹이고 있어 원성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 심 모(경기도 이천시 부발읍)씨는 작년 11월 유명 대기업이 운영하는 홈쇼핑에서 30만원을 주고 멕스텍 내비게이션을 구입했다.
구입한 지 2개월도 안 돼 연결 잭이 고장나 AS를 받았다. 그러나 2개월 만에 또 고장이 났다. 몇달뒤에는 GPS수신마저 ‘먹통’ 이 됐다.
지난 10월부터는 DMB도 안 잡혔다. 내비게이션이 엉뚱한 길을 안내해 수차례 '헛걸음질'하는 곤욕까지 치렀다. 다시 AS를 맡겼더니 한 달 반 만에 제품이 돌아왔다. 심씨가 보낸 포장 박스가 풀리지도 않은채 그대로 였는데 회사측은 ‘수리가 완료됐다’는 것이었다.
제조업체인 멕스텍측은 “고쳐서 보냈는데 무슨 소리냐, 안 고쳐졌으면 다시 보내라”며 심씨에게 되레 큰 소리 쳤다.
심씨는 "AS한번 받으려면 한달이상 걸리기 때문에 내비게이션을 구입한뒤 1년동안 실제 사용한 기간은 5개월도 안된다"며 “ 고객센터는 아예 전화조차 받지 않으면서 반성은 커녕 고객을 우롱하는 것이냐”며 분통을 터트렸다.
심씨는 이어 “같은 부분에 결함이 3회 이상 발생하면 물품을 교환해줘야 하는 것 아니냐, 홈쇼핑업체와 제조업체의 떠넘기기에 소비자만 당하고 있다”고 한탄했다.
이에 대해 본보에서도 수차례 멕스텍 AS센터에 연락했지만 ‘잠시 기다려 달라’는 멘트와 함께 ‘통화 중’ 소리만 나고 연결이 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