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S, ‘북미 모터 트렌드 2008 올해의 차’ 선정
지난 11월 20일,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잡지 모터 트렌드(Motor Trend)는 캐딜락 CTS가 북미 모터 트렌드에서 뽑은 ‘2008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캐딜락 대표 짐 테일러(Jim Taylor)는 “캐딜락이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상 중 하나인 이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고 밝혔으며, “이번 수상은 2008년형 All-new CTS를 제작한 우리 팀에게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또한 전세계 고객들에게 캐딜락 제품의 르네상스를 보여주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북미 모터 트렌드가 뽑은 올해의 차 수상은 올해 가을 초에 2008년형 CTS 스포츠 세단이 첫 출시된 이래, 전세계 고객들이 보여준 뜨거운 반응을 반영하고 있다. 미국 내 고급 승용차 구매자들 역시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미국내 10월 CTS 판매량이 75% 증가했다.
북미 모터 트렌드의 해당 리포트는 1월호 잡지 (12월 초 가판대 배포)와 웹사이트 www.motortrend.com에서 볼 수 있다. 캐딜락은 모터트렌드의 창간 해인 1949년, 모터 트렌드 올해의 차를 최초로 수상하며 “골든 캘리퍼스(golden calipers)”의 영예를 차지한 바 있으며, 이후 1952년과 1992년에도 같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캐딜락(Cadillac, www.cadillac.com)은 1902년 이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를 선도해 오고 있다. 캐딜락의 전통적인 드라마틱한 디자인과 기술 혁신은 최근 르네상스를 맞이하며,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로 다시 태어났다. 캐딜락은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GM)의 브랜드 중 하나다. 1908년 설립된 GM은 전세계 33개 국가에서 자동차와 트럭을 생산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약 910만대의 GM 자동차와 트럭이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