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국가고객만족도 전기밥솥 부문 7년 연속 1위
2020-09-08 유성용 기자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조사하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품질 지표로 제품 및서비스를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평가된다.
쿠쿠전자는 이번 조사에서 ▲고객기대수준 ▲고객유지율 ▲고객만족도 ▲고객인지품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밥솥의 본질인 밥맛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혁신기술 등이 높게 평가됐다.
쿠쿠는 고객의 다양한 연령 및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요리 특성에 맞춰 최상의 밥맛과 식감을 구현하도록 국내 최초 신기술인 ‘2중모션 밸브’를 개발했다.
트윈프레셔의 초고압 기능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밥솥 특유의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으며, 잡곡밥, 수육, 삼계탕 등을 요리할 때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고화력 IH 무압 기능으로 밥을 지으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해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만들 때 밥과 재료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쿠쿠는 최근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는 등 소규모 가족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6인용, 3인용의 다양한 소형 밥솥을 선보이고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쿠쿠는 지난 40여 년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부동의 국내 밥솥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주의’를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는 종합 건강 생활가전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