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2020 언택트 헤이, 플로깅’ 판매액 4000만 원 전액 기부
2020-11-26 박인철 기자
또 본 행사 진행에 앞서 판매했던 플로깅 한정판 패키지 2020개 판매 금액 전액(4000만 원)을 구매자 이름으로 기부하고, 볼보자동차코리아 추가 기부금 2억을 더해 총 2억 4000만 원을 환경재단에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일회용 쓰레기 문제 인식 제고 및 올바른 일회용 마스크 폐기를 위한 환경 캠페인 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볼보자동차는 깨끗하고 안전한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2019년부터 21개의 러닝크루, 총 1700명으로 구성된 ‘볼보 플로깅 러닝크루’를 구성하여 플로깅 및 러닝에 필요한 물품을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일상 속 작지만 의미 있는 행동이 모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어가는 플로깅 문화가 국내 점차 확산 중”이라며 “올해에도 볼보자동차와 함께 뜻을 모아 참여해 주신 모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과 활동을 선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