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동성로 SK리더스뷰' 22일 1순위 청약 시작

2020-12-16     김경애 기자
SK건설(대표 안재현)은 오는 17일 '동성로 SK리더스뷰' 견본주택을 열어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구 중구 삼덕동 일원에 조성되는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지하 5층 지상 48층 △2개 동 △총 3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으로 구성됐다. 단지 하단부에는 단지 내 상업시설인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가 조성된다.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30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주경투시도

단지는 대구 도심에 위치한데다가 대형 공원까지 품고 있다. 바로 앞에 약 4만2500여㎡ 규모의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이 있으며 2.28기념중앙공원도 인접해 있다. 

도심에 있는 만큼 대구 도시철도 2호선 경대병원역, 1호선 중앙로역, 1호선과 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이용 시 달구벌대로와 중앙대로 등을 통해 대구 곳곳으로 이동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대구점, 동아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대구 중구청, 중부경찰서, 경북대병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 전 가구 4베이(Bay)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다. SK건설은 단지 내에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식재할 계획이다. 발코니 확장 시에는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내보내고 필터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IoT 기반의 지능형 환기시스템'과 '제균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손님들이 편안하게 숙박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센터, GX룸, 주민카페, 어린이집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동시에 분양하는 단지 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지상 1~4층에 들어서며 △규모는 연면적 약 1만6076㎡(약 4,863평) △총 179실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의 1~2층에는 식음료 업종이, 3~4층에는 경북대학병원과 연계가 가능한 메디컬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1층에는 위탁사가 직접 운영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비스트로 보타보타(대구점)'가 들어설 예정이며 국내 유명 복합문화서점인 '아크앤북'도 입점 협의 중이다. 여기에 상업시설의 빠른 정착을 위해 일부 매장에 5년간 5%의 수익을 확정하는 확정 수익 보장제도 실시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동성로 SK 리더스뷰 애비뉴는 동성로 SK 리더스뷰의 자체 수요를 비롯해 대구 최대 상권인 동성로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며 "동성로에서 경북대병원으로 이동하는 동선의 중심에 있어 양 상권을 잇는 브릿지 상권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동성로 SK리더스뷰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845-1번지에 개관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동성로 SK리더스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방문을 예약한 예약자만 견본주택을 관람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소독과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