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소비자가 직접 만든 ‘흑미숭늉차 까늉’ 출시 앞 둬
2020-12-21 김민국 기자
앞서 지난 7월부터 운영한 소비자 참여형 음료 개발·교육 프로젝트 ‘음료학교’의 최우수작이었던 ‘흑미숭늉차 까늉’은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을 연지 8일만에 목표 금액의 232%를 달성한 바 있다.
음료학교에선 15: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2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음료의 역사부터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이 이뤄졌다. 이후 5개 작품이 결승에 올라 온라인 투표 및 시음 평가를 받은 뒤 최종 우승작이 선정됐다.
‘우리가ONE조’팀이 만든 최우수작 까늉은 ‘까만 숭늉차’란 뜻으로 입안의 텁텁함을 씻어내기 위해 우리 조상들이 식후에 마시던 숭늉을 간편하게 RTD(Ready To Drink)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제품이다.
볶은 흑미에 누룽지쌀을 더해 깊고 진한 구수함이 특징으로 물 대신 즐기기에 좋다. 또 500mL 한 병만으로 한국인 1일 권장량의 25%에 해당하는 6.25g의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음료에 대한 모든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음료 놀이터이자 플랫폼인 음료학교에서 나온 첫번째 신제품 까늉에 대한 많은 관심과 펀딩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음료학교 웹사이트 및 마시즘 유튜브를 통해 음료학교 1기 활동과 최우수작 선정 과정에 대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