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가맹점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2020-12-28 이예린 기자
이 서비스는 매장 관리를 위한 관리자 페이지 접속 시 PC로만 가능하던 방식을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카드 측은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속해 빠르고 편리하게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능은 ▶가맹점 정보의 조회 및 변경 ▶실시간 매출 내역 조회 ▶원하는 방식으로의 매출 취소(상계/통장회입) 신청 ▶로그인 시 아이디 및 패스워드 없이 간편 로그인하는 잠금 번호 로그인 등이다.
특히 픽파트너스 프로그램은 매장 홍보를 위해 마땅한 방법이 없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효율적인 홍보툴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성별, 연령, 지역, 고객 선호 업종 등 홍보하고 싶은 대상의 조건과 손님에게 제공 하는 쿠폰 내용을 직접 입력하면 하나카드의 대고객 채널 ‘나만의 픽’을 통해 고객에게 매장을 홍보 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31일까지 신규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가입 시 자동 이벤트 참가 대상이 되며 응모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건강 박스(스마트 체온계, 마스크, 멀티비타민, 손 소독제로 구성)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내년 1월 10일까지 하나카드 공식 페이스북에서 자영업자들에게 응원 메시지와 동네 추천 가게 이름을 댓글로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후라이드 치킨을 제공한다.
유은숙 하나카드 마케팅본부 과장은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그 동안 개인사업자분들이 불편하게 느끼셨던 가맹점의 정보 변경이나 매출 조회 및 취소 등의 업무를 디지털로 편리하고 쉽게 하실 수 있게 됐다”며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분들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해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