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 "연말 최대성수기 잡아라" 판촉 경쟁
2007-12-05 송숙현 기자
12월은 성탄절, 입학ㆍ졸업, 연말연시 선물 수요 등이 몰려 연중 최대 성수기의 하나로 꼽히는 달인 만큼 각 업체는 이 달 내내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을 선보이며 고객 유혹에 나서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한해를 결산하는 '고객감사 대축제'를 진행한다.
파브TV를 사는 고객에게 삼성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고 70만원의 선(先)포인트를 주고 3년간 메가TV를 무료로 이용할 수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패밀리세이브(www.familysave.co.kr) 온라인 게임에 응모한 고객 가운데 47명에게 많게는 1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지펠은 올해 인기를 끌었던 일부 제품에 한해 최고 50만원까지 할인가 판매에 나선다.
회사 홈페이지(sec.co.kr)를 통해 응모한 고객 100명을 추첨으로 가려내 서태지 15주년 기념앨범 수록곡과 미공개 동영상, 서태지 친필 사인이 담긴 비디오MP3플레이어 '옙 P2 서태지 스페셜 에디션'을 증정한다.
LG전자는 브로드웨이TV 구매 고객 100명을 뽑아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관람권을 주고, 이 TV에다 홈씨어터 '샴페인'까지 동시에 사면 75만원 가량 할인해 주면서 명작 DVD타이틀 3장도 제공한다.
'아트 디오스' 브랜드 제품 출시 1주년 기념을 겸한 경품행사도 마련해 일부 추첨으로 선발된 디오스 구매 고객에게 프랑스 파리 여행권(3명), 명품 향수 세트(20명), 뮤지컬 '명성황후' 티켓 2장(100명), 영화 예매권 2장(150명)을 준다.
겨울방학을 맞아 노트북, PC, MP3플레이어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아듀 2007 고객감사 빅 이벤트'를 열어 이들 제품을 사는 고객들에게 영화 예매권, USB 허브 겸 마우스패드 등 각종 경품을 주는 한편 중고교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 시연 체험관, 스키장 로드쇼 등도 마련한다.
대우일렉은 내년 1.4분기 출시할 타이머신 기능의 46인치 써머스(SummuS) LCD TV 이름을 공모하는 것으로 써머스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면서 판촉 효과도 얻을 계획이다.
또 클라쎄 김치냉장고의 다양한 활용 사례도 공모, 당첨된 일부 고객들에게 홈베이킹 오븐과 영화 예매권을 나눠주기로 했다.
대우일렉 관계자는 "단순한 증정행사 보다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제품에 담는 행사를 통해 당장의 판촉뿐 아니라 미래의 잠재고객 확보 효과도 얻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