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모바일 리니지' 덕에 영업이익률 34.1% 달성
2021-02-05 김경애 기자
매출은 전년 대비 42%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72.2%, 63.3%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6%포인트 가량 증가한 34.1%를 기록했다.
연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2조130억 원 △북미·유럽 944억 원 △일본 548억 원 △대만 35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180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1조678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8287억 원과 8496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체 실적을 견고하게 받쳐줬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 원 △리니지2 1045억 원 △아이온 456억 원 △블레이드&소울 722억 원 △길드워2 612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2019년 11월 리니지2M 출시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으로 4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상반기 중으로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 2'와 '트릭스터M'을 국내에 출시하고 '리니지2M'을 대만·일본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