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영업점 방문 고객 대상 '고객경험 모바일조사' 실시

2021-03-16     김건우 기자
KB국민은행은 영업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경험 모바일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경험 모바일조사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거래 전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한 시점부터 객장내 대기시간, 직원과의 상담 과정, 퇴점시까지의 고객경험 전반에서 발생한 고객의 의견을 영업점에 피드백해 적극적으로 개선한다는 목적이다. 

모바일조사를 통해 수집된 고객의 칭찬 의견과 개선 의견은 해당 영업점과 직원에게 주기적으로 전달된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KB국민은행 측은 단순한 직원의 서비스 평가가 아닌 영업점에서 실질적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고객의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보다 나은 영업점 이용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경험 모바일조사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