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푸딩 염모제', 중국 왓슨스 오프라인 전 매장 입점

2021-04-05     김경애 기자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한국 염모제 브랜드 최초로 중국 전 지역의 왓슨스 오프라인 모든 매장에 입점했다.

5일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지난 1일 글로벌 최대 유통 채널인 '왓슨스'의 중국 오프라인 전 매장 3610곳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동시 런칭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티몰, 징둥닷컴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내 왓슨스 브랜드관 5곳에 입점을 마친 이후 이어진 쾌거다.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는 왓슨스 매장 염모제 코너 최상단에 비치된다.
 
동성제약은 이번 입점으로 중국 시장에 연 약 60만 개의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온·오프라인 투 트랙 전략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향후 중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안정적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매출 성장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중국 왓슨스 오프라인 전 매장 입점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제품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염모제 기업으로서 해외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동성제약은 중국 시장 내 점유율 확대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에스엔비디코리아와 60억 원 규모의 이지엔 염모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아트페이스와 재계약을 통해 향후 3년간 150억 원 규모의 '동성 랑스' 브랜드 수출을 진행하기로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