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별도 시공 없이 창문에 설치하는 ‘환기 공기청정기 OA’ 출시

2021-04-15     김승직 기자
청호나이스가 창문을 닫은 상태로 환기청정이 가능한 ‘청호 환기 공기청정기 OA’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신제품은 안쪽 창문에 설치해 창문을 닫은 상태로 환기를 통한 실내 공기청정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환기청정 시스템으로 오염된 실내 공기를 집 밖으로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정화한 뒤 실내로 공급하는 방식으로 미세먼지, 장마, 폭설이 심한 날에도 환기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호 환기 공기청정기 OA의 4단계 필터 시스템은 제품 상하부에 모터와 팬이 각각 탑재돼 청정효율을 극대화한 방식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 창문을 닫고 기존 공기청정기처럼 청정 모드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는 ▲프리필터 ▲황사방지 미디엄필터 ▲미세먼지 집진필터 ▲안심항균 집진필터 등 4단계 필터를 통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등을 걸러낸다.
안심항균 집진필터의 위생, 항균성을 강화했으며 미세먼지·항균 집진필터는 외부 공기 질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시킨다.
 
청호 환기 공기청정기 OA는 창틀에 설치하는 제품으로 생활 동선을 방해하지 않아 공간활용도가 높다. 또 창틀 높이에 따라 높낮이 조절하는 슬라이딩 월을 적용해 설치 시 별도의 공사나 시공 필요 없다. 전용 슬라이딩 월엔 차음재가 사용돼 외부소음 차단 및 냉난방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어린이집, 병원, 기업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며 손쉬운 분리 및 이전설치도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자동환기 기능도 탑재돼 맞춤 자동환기 실행이 가능하며 소음을 최소화하는 취침 기능도 있다.

최초 설치 시 엔지니어가 방문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월 렌탈료는 3만4900원, 일시불 가격은 65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