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치즈닭갈비-전주비빔 주먹밥 2종 출시
2021-05-06 김경애 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과 '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 등 주먹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비비고 전주비빔 주먹밥은 소고기, 콩나물, 표고버섯 등의 채소와 매콤한 고추장 양념이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비비고 치즈닭갈비 주먹밥은 매콤한 닭갈비와 모짜렐라 치즈로 속을 채워 구워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비비고 주먹밥은 기존 김치치즈 주먹밥, 불고기 주먹밥, 버터장조림 주먹밥까지 총 5종이 됐다.
회사에 따르면 비비고 냉동밥 라인업에서 볶음밥은 주로 한끼 식사용으로 애용되는 반면 삼각형 모양의 주먹밥은 간식이나 가벼운 식사로 선호도가 높다. 실제 비비고 주먹밥은 2019년 12월 출시 후 올해 4월까지 17개월간 누적 판매액 약 650억 원, 누적 판매량 약 400만 봉을 기록했다.
비비고 주먹밥은 냉동밥 시장 전체 성장도 견인하고 있다. 냉동밥 시장은 닐슨 코리아 기준 2017년 825억 원에서 2018년 915억 원으로 커지다가 2019년 888억 원 규모로 주춤했다.
지난해 집밥족 증가와 더불어 비비고 주먹밥의 성장으로 1091억 원 규모로 다시 성장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주먹밥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전문 셰프 레시피를 토대로 맛 품질을 확보한 제품"이라면서 "취식 빈도가 높은 메뉴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다양화하고 시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