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콜체크인 자가문진' 서비스 시작..."명부작성 더 간편하게"
2021-06-07 최형주 기자
‘콜체크인 자가문진’ 서비스는 코로나19 출입명부와 자가문진표를 수기로 작성하는 데 따른 개인정보 노출 위험과 정보관리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방문자가 방문장소의 전용 080 번호로 전화를 걸면 출입명부 작성이 완료되며, 자가문진표 URL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받아서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콜체크인 자가문진 서비스를 예술의전당 공연장 및 KT의 사옥 및 IDC에 시범 적용해 출입자 관리, 방역관리에 활용하고 있다"며 "단축된 출입 대기시간 및 편리한 자가문진 작성 등에 방문자들의 만족감이 컸다. 예술의전당 측은 사용법이 간단해 자가문진 작성 설명과 입장 안내가 수월해졌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