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오리진, '순초약방'보다 깐깐하게 알러젠 검증한 브랜드 찾으면 1000만원 증정
2021-08-10 김경애 기자
알러젠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로, 알레르겐(allergen) 또는 알레르기 항원으로 불린다. 순초약방보다 깐깐하게 알러젠을 검증한 스킨케어 브랜드를 제보하면 1000만 원의 상금을 증정받는다.
회사에 따르면 순초약방의 모든 제품은 노알러젠으로, 연약한 0세부터 극민감 피부의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뉴오리진 관계자는 "국내보다 까다로운 해외 기준을 바탕으로 성분표에도 나오지 않는 33종의 알레르기 유발 물질뿐 아니라 14종의 내분비계 교란 물질, 발암 물질까지 검증을 완료했다. 대부분의 제품이 96% 이상 자연 유래 성분으로 제조됐으며 화장품 성분 안전지수인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기준으로 그린 등급을 받은 성분만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캠페인에 제보 가능한 제품은 일정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해외 제품이나 단종된 제품이 아닌 영유아 기초화장품을 5개 이상 판매하는 브랜드여야 하며 해당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이 노알러젠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전성분 목록에 알러젠이 없어야 할뿐 아니라 공인기관의 무첨가 분석 결과를 갖고 있고 완제품 기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42종 이상 무첨가 검사를 완료한 제품이어야 한다.
캠페인 참여는 제품의 전성분 목록 및 공인기관의 무첨가 분석 결과를 확인한 후 인정 기준에 부합하는 브랜드 발견 시 뉴오리진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 양식에 맞춰 제보하면 된다.
제보된 브랜드가 순초약방 기준에 부합하는 노알러젠 화장품으로 확인될 경우 제보자 중 선착순 1명에게 1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기준에 합격했지만 아쉽게 1등을 놓친 참여자들을 위해 선착순으로 다이슨 에어랩, 아이패드 미니, 삼성 공기청정기,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등의 상품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노알러젠 순초약방을 체험할 수 있는 순초약방 샘플 3매를 증정한다.
유한건강생활 BD&마케팅 김하은 팀장은 "우리가 쓰는 화장품에는 지속적으로 피부에 자극이 되는 숨은 성분들이 존재한다. 얇고 연약한 아기 피부나 예민한 성인 피부의 경우 반복적 자극은 돌이킬 수 없는 민감성 피부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 이번 노알러젠 캠페인을 통해 어떠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되지 않도록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깐깐하게 설계된 순초약방의 노알러젠 기준을 알려 고객들이 직접 찾아보고 화장품의 새로운 안전 기준에 대해 깨닫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순초약방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할인·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오리진 온라인몰에서 순초약방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순초약방 제품 구매자에게는 '베이비 탑투토워시' 20ml와 뉴오리진 5000원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