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순국선열 기리는 '광복절 MD' 15일부터 한정 출시
2021-08-12 김경애 기자
광복절 MD는 화이트와 블루, 골드컬러 배색과 목련과 참새 문양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숭고와 고귀의 꽃말을 가진 '목련'과 기쁜 소식을 알려주는 '참새'를 디자인 컨셉으로 삼았다.
'21 코리아 머그'는 실리콘 개스킷이 달린 리드로 위생과 안정성을 높였다. '21 SS 코리아 텀블러'는 보온과 보냉의 효과가 뛰어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을 사용했다.
스타벅스 김세훈 MD팀장은 "스타벅스 광복 67주년 기념 MD가 광복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다 함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우리 역사와 전통의 아름다움 알리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해 3월에는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천하위공(天下爲公)' 유물을 추가로 구입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하고 삼일절과 광복절 기념 상품 수익금으로 조성된 독립문화유산보호기금 1억 원을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했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6년간 233명의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에게 4억66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에도 9월 중 기금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