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게임 트레일러 공개...유저 호평

2021-08-26     최형주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신작 ‘도깨비(DokeV)’의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이 26일(독일 현지시간 25일) ‘게임스컴 2021’을 통해 공개돼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

게임스컴은 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게임 축제로 도깨비는 개막 행사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gamescom: Opening Night Live, 이하 ONL)에서 소개됐다.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Creature-collecting open world action-adventure)’ 게임이다.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펄어비스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쳐를 총괄하는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가 개발을 맡고 있고 검은사막 IP의 액션 디자인을 담당했던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개발에 합류했다.
▲도깨비 플레이 화면. 수준 높은 그래픽이 눈길을 끈다.
도깨비 신규 트레일러는 개성있는 도깨비들과 함께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모습을 섬세하고 화려한 그래픽으로 담아 많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시간 기반의 전투 시스템, 보스 몬스터와의 다이나믹한 전투 등 뛰어난 액션성과 높은 자유도를 보여준다.

펄어비스 특유의 타격감 있는 전투 액션도 유쾌하게 재해석되어, 도깨비들과 함께 안드로이드 로봇에 대항하는 모습이 코믹하게 그려졌다.

또한 우산으로 하늘을 날거나 다양한 변신을 하는 등 도깨비들의 능력을 활용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특히 K팝 음악 '락스타(ROCKSTAR)'의 리믹스 버전, 한국적인 요소인 한옥 건물, 해태상 등도 조화를 이루며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