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해표 티백조미료 멸치-닭고기육수 2종 출시

2021-08-27     김경애 기자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해표 티백조미료로 '멸치육수 티백'과 '닭고기육수 티백' 2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해표 티백조미료 2종은 엑기스 코팅으로 육수를 더 빠르게 우려낼 수 있다.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생분해필터와 국내산 원료를 사용했으며 추출이 빠른 친환경 티백을 개별 포장지에 담았다.

해표 멸치육수 티백은 건조된 국산 멸치와 다시마를 비법채소 농축액으로 버무렸다. 국산 멸치와 다시마를 따뜻한 바람에 건조, 비린 맛을 제거해 된장찌개, 수제비, 어묵탕, 계란찜 등에 사용 시 시원하고 개운한 육수를 우려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해표 닭고기육수 티백은 국산 닭을 우려내 만든 육수 분말 티백조미료로, 치킨 농축액을 분말과 혼합한 후 건조 과정을 거쳐 만들었다. 여기에 따뜻한 바람에 건조한 국산 파, 양파, 마늘, 당근으로 만든 후레이크와 닭고기 분말을 함께 티백에 담았다. 닭곰탕이나 만둣국, 삼계탕, 칼국수, 카레, 닭죽 등의 요리에 활용하면 좋다.
 
사조대림은 지난 2019년 해표 멸치디포리 다시팩과 야채 다시팩 출시를 시작으로 얼큰 다시팩, 딱새우해물 다시팩, 고랭지통무 다시팩을 잇달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해왔다. 이번 신제품은 확대되는 자연조미료 시장 가운데서도 티백조미료 성장세가 꾸준히 이어지며 조미료 시장 대세로 자리잡아 가는데 주목해 선보인 것이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이혜린 담당은 "티백 그대로 끓는 물에 넣어 5분만에 깔끔하면서 깊고 진한 육수를 만들 수 있는 해표 티백조미료는 깊은 맛과 간편함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요린이부터 요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까지 해표 티백조미료로 손쉽고 간편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멸치육수티백과 닭고기육수티백의 소비자 가격은 모두 6950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