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새 CEO에 권영수 LG 부회장 선임 위한 임시주총 내달 1일 소집

2021-10-25     박인철 기자
권영수 ㈜LG 부회장이 LG에너지솔루션을 이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5일 이사회를 개최하여 권영수 LG 부회장을 새로운 CEO로 선임하기 위한 임시주총을 다음달 1일에 소집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권영수 부회장은 임시주총 승인 및 이사회 후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이사 부회장으로서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현대차, GM, 스텔란티스 등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과 4개의 연이은 대규모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공장 설립과 수주물량 200조 원 규모를 최고수준의 경쟁력으로 순조롭게 공급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권영수 부회장은 배터리 사업에 대한 이해력이 높다. 2012년부터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을 맡아 아우디, 다임러 등 글로벌 유수의 완성차 업체로부터 수주를 이끌어 내며 취임 2년만에 전기차 배터리 고객사를 10여개에서 20여개로 두 배 확대하기도 했다.

또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CFO와 CEO를 거치며 다수의 대규모 글로벌 사업장을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권영수 LG 부회장
LG에너지솔루션이 사업적으로 중요한 전환기에 고객과 시장에 신뢰를 주는 것이 절실한 시점인 만큼 새로운 리더십으로 권영수 부회장을 선임키로 한 것이다.

LG 관계자는 “미래를 준비하면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현재의 글로벌 사업 지위를 유지, 강화 할 수 있는 리더십과 경영능력이 감안됐다”고 귀띔했다.


■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 프로필

-경기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 산업공학 석사

-1979년 LG전자 기획팀 입사

-2006년 LG전자 재경부문장 사장

-2007년 LG필립스LCD 대표이사 사장

-2008년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2012년 LG화학 전지사업본부 본부장 사장

-2016년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2018년 ㈜LG 대표이사(COO) 부회장

-2021년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