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24일부터 'KB부동산'으로 개편
2021-11-19 김건우 기자
은행 측은 브랜드명을 바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 맞춤형 신규 서비스를 선보여 더 쉽고, 새로운 고객 중심의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KB부동산은 이번 브랜드명 변경에 앞서 기존 ‘단지톡’ 기능을 개편한 ‘인기 단지톡’을 선보였다. 입주민이 작성한 아파트의 매력 포인트나 단지 사진 등 고객이 직접 올린 후기가 플랫폼 전면에 보일 수 있도록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흩어져 있는 부동산 정보를 고객 니즈에 따라 재가공한 가칭 ‘KB부동산 실험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일주일 동안 가장 비싸게 실거래된 아파트를 비롯해 실거래 상승폭이 가장 높은 단지와 낮은 단지 등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기능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시범 운영기간 동안 ‘좋아요’를 많이 받은 서비스만 정규 메뉴로 남기는 등 고객 호응도에 따라 서비스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중개업소, 은행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며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KB부동산이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